암info

[통합암info]티모신 알파원주사 및 미슬토 주사요법_임신 준비 혹은 임신기간 중 사용에 대한 안정성은 추가 연구가 필요함

100yr 2024. 10. 31. 01:06

1.티모신 알파원 주사치료의 임신관련 안전성

티모신 알파 1 (Tα1) 은 면역 조절 특성으로 알려진 펩타이드이지만 임신 중에 사용하는 방법은 아직 제대로 연구되지 않았습니다.현재 문헌은 주로 면역 저하 상태 및 감염 치료에 대한 Tα1의 효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임산부에서의 안전성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는 제한적입니다.

면역 저하 상태에서의 안전성 및 효능
Tα1은 HIV 및 암과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면역 반응을 향상시켜 T 세포 수와 전반적인 면역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(Chen et al., 2024) (Dominari et al., 2020).
COVID-19 대유행 기간과 같은 중증 감염에 적용하면 면역 조절제로서의 잠재력이 강조됩니다(Mao, 2023)]

임신에 대한 구체적인 연구 부족

다양한 임상 환경에서 안전성 프로파일이 확립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Tα1이 임신 중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다룬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.면역 조절이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예측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격차는 주의가 필요합니다.

결론적으로, Tα1은 상당한 치료 가능성을 보여주지만, 임산부에게 Tα1을 사용하면 안전성과 효능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.


2. 미슬토 주사치료의 임신관련 안전성

임신 중 겨우살이 주사의 사용은 주로 안전 문제와 이 인구 통계를 다루는 구체적인 연구의 부족으로 인해 기존 연구에서는 잘 뒷받침되지 않습니다.겨우살이 추출물, 특히 Viscum album은 암 치료에 활용되어 왔으며 면역 조절 특성을 나타냅니다("Data from Phase I Trial of Intravenous Mistletoe Extract in Advanced Cancer", 2023) (Bruseth & Enge, 1993)].그러나 임신 중 안전성 프로파일은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.

안전성 및 효능

겨우살이 추출물은 피로와 메스꺼움을 비롯한 일반적인 부작용과 함께 암 환자에게 관리 가능한 독성을 나타냈습니다("Data from Phase I Trial of Intravenous Mistletoe Extract in Advanced Cancer", 2023).
연구에 따르면 겨우살이는 국소 염증 반응을 유발하여 임신 중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(Stoss et al., 2011).

임산부에 대한 연구 부족

임산부를 대상으로 겨우살이 주사의 효과를 구체적으로 조사한 임상 시험이 없기 때문에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에 대한 지식에는 상당한 격차가 남았습니다(Rw et al., 1999) (Bruseth & Enge, 1993).

결론적으로 겨우살이 추출물은 일부 치료 효과가 입증되었지만 안전성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고 잠재적 위험성이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이러한 우려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수적입니다.

[참고문헌]
Mistletoe in the treatment of cancer
S Bruseth  +1 more
30 Mar 1993-Tidsskrift for Den Norske Laegeforening

암 치료를 위한 겨우살이 주사는 잠재적 위험 때문에 임신 중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.이 백서는 임신 중 겨우살이 사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루지는 않습니다.

posted by yourdoctor